와이퍼의 구성과 작동원리
와이퍼의 구성과 작동원리는 무엇인가?
자동차 와이퍼는 차량 운행에 있어서 필수 요소이다. 앞유리 와이퍼의 작동원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윈드 스크린 와이퍼는 차량 앞유리의 물이나 눈, 진흙 등을 청소하는 장치다. 따라서 전방 도로를 제대로 볼 수 있도록 하여 운전자의 운행에 필수불가결적인 요소이다. 이 시스템은 차량, 철도, 비행기에 이르는 다양한 운송수단에 응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윈드 스크린 와이퍼"라는 용어는 차량의 앞유리에 설치된 와이퍼를 가리킨다. 하지만 요즘은 리어 와이퍼도 인기를 끌고 있다. 거의 모든 현대적인 와이퍼 메커니즘은 작동에 전기 모터를 사용한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공압 드라이브는 와이퍼 암을 구동하는 데도 사용된다. 와이퍼 메커니즘의 원시적인 설계 중 일부는 손으로 조작되었다. 레인 센싱 와이퍼는 최근 와이퍼가 얼마나 발전하였는지를 알려준다. 그렇다면 과연 누가 앞유리 와이퍼를 발명한 것일까? 앞유리 와이퍼 발명의 공로는 미국의 발명가 메리 앤더슨에게 돌아간다. 그녀는 1903년에 최초의 작동식 와이퍼를 발명했다. 그녀는 와이퍼를 특허 신청할 때, "창 청소 장치"라고 명명했다. 그 전에는 운전자들이 차에서 내려서 앞유리를 수동으로 청소를 하곤 했다. 와이퍼 메커니즘은 다음과 같은 주요 구성 요소로 구성된다. 일단 와이퍼 모터이다. 와이퍼 링크는 와이퍼 블레이드를 윈드 스크린에서 움직이도록 만드는 와이퍼 메커니즘의 링크를 구동한다. 다음은 링크이다. 링크는 두 가지 주요 기능을 수행한다. 첫째, 와이퍼 암과 블레이드를 제자리에 고정하고 블레이드와 앞유리 사이의 적절한 접촉을 유지한다. 둘째, 모터에서 얻은 회전 운동을 적절한 형태로 변환한다. 그리고 이를 위해 웜 기어를 사용한다. 웜 기어는 모터의 출력축 속도를 줄여 와이퍼 암 작동에 필요한 적절한 토크로 변환한다. 마지막으로 와이퍼 암이다. 와이퍼 암은 와이퍼 링크와 와이퍼 블레이드 사이의 연결 링크이다. 와이퍼 블레이드는 유리와 접촉하는 고무 부품이다. 또한 칼날의 균일한 압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금속 클램핑이 부착되어 있다. 앞유리 와이퍼 관리 팁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동차를 타고 외출하기 전에 항상 와이퍼 블레이드를 청소해주는 것이 좋다. 차량을 장시간 개방 상태로 주차해야 하는 경우 와이퍼 블레이드와 앞유리 사이의 접촉을 피하도록 와이퍼 암을 들어 올리자. 이 습관은 따뜻한 앞유리의 접촉으로 인한 고무 날개의 경화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손상되거나 경화된 와이퍼 블레이드는 즉시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 와이퍼가 작동하지 않는 이유에는 어떤 원인들이 있을까? 일단 와이퍼가 작동하지 않으면 정비사나 딜러점에서 먼저 문제를 진단한 후 고장 난 부품을 주문해야 한다. 수리에 수일이 소요될 수 있다는 뜻이다. 수리비는 문제에 따라 달라진다. 와이퍼 모터 문제의 경우를 살펴보자. 정비사가 가장 먼저 의심해보는 것은 와이퍼 트랜스미션(링크)의 기계적 문제 또는 와이퍼 모터 회로의 전기적 문제이다. 어떻게 바로 진단이 가능할까? 와이퍼 스위치가 켜져 있을 때 와이퍼 모터가 작동 중이거나 조그마한 작동 소음이라도 발생하는가? 모터가 작동하거나 작동하려고 하지만 와이퍼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링크에 기계적 문제가 있는 것이다. 스위치를 작동해도 모터가 반응하지 않으면 전기적인 문제이다. 이 때는 와이퍼 모터 회로를 테스트해야 한다. 변속기 메커니즘(링크)과 관련된 일반적인 문제에 대해 알아보자. 와이퍼 암 샤프트는 링크 안쪽으로 이동하는 경우를 살펴보자. 와이퍼 링크는 와이퍼 트랜스미션 또는 와이퍼 링크 어셈블리라고도 하며 와이퍼 암을 고정하는 두 개의 샤프트가 있다. 종종 샤프트 중 하나가 분리되기도 하는데, 많은 자동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제다. 우선 와이퍼가 더 느리게 움직이기 시작하고, 그러고 나서 완전히 붙잡는다. 와이퍼 암 샤프트를 링크 밖으로 분리할 수 있는 경우 정비사가 부품을 교체하지 않고 샤프트를 청소하고 윤활하는 옵션을 제안할 수 있다. 그것이 더 저렴하지만 적절한 해결책은 연계를 대체하는 것이다. 연결고리를 교체하는 것은 그리 비싸지 않다. 고착된 와이퍼 암 샤프트가 와이퍼 모터를 과열시켜 작동을 중지시킬 수 있다. 이 경우 와이퍼 모터도 교체해야 한다. 링크 중 하나가 분리되는 경우를 살펴보자. 링크에는 볼 조인트를 통해 크랭크 암에 연결되는 플라스틱 또는 고무 소켓이 각 단부에 있다. 닳거나 녹슬면 링크가 튀어나올 수 있다. 이로 인해 와이퍼 1대 또는 양쪽이 작동하지 않게 된다. 와이퍼가 작동할 때 와이퍼 모터 영역에서 발생하는 찰랑거리는 소음은 링크나 변속기의 다른 구성 요소의 초기 증상 중 하나이다. 또 다른 증상은 와이퍼 암 중 하나가 느슨하게 느껴지거나 너무 심하게 흔들릴 때 나타난다. 일부 차량의 경우 링크가 별도로 판매되며, 다른 차량의 경우 와이퍼 링크가 조립품으로 함께 제공된다. 해결책은 링크가 별도로 판매되거나 전체 전송장치(링크)를 교체하는 것이다. 와이퍼 암 중 하나를 고정하는 너트가 헐거워지는 경우를 보자. 와이퍼 암을 잡고 있는 너트 중 하나가 풀리면, 한쪽 팔은 작동을 완전히 멈추거나 올바른 위치에서 멀어진다. 고치는 간단하고 느슨한 와이퍼 암의 위치를 올바르게 조정해야 하며 양쪽 와이퍼 암 너트를 다시 조여야 한다. 두 와이퍼 모두 작동하지만 잘못된 위치에서 정지하는 경우를 살펴보자. 이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다. 때때로 와이퍼 모터에 연결된 작은 모터 암이 헐거워지고 모터 샤프트에서 이동하므로 올바른 주차 위치에서 정지하지 않을 수 있다. 이렇게 와이퍼에 관한 여러 가지 사항을 알아보았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