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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에어컨의 구성과 작동원리

조은꿈 2021. 3. 16. 17:53

자동차 에어컨의 구성과 작동원리는 무엇인가?

1960 년대에는 자동차 에어컨이 사치품으로 여겨졌습니다. 그래서 그 당시에는 미국에서 약 20%의 자동차만이 그것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20세기 후반, 제조업체는 자동차 A/C를 널리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거의 모든 자동차에 이 기능이 있습니다. 자동차 A/C는 냉장 및 증발 냉각(증발 및 응축)의 두 가지 주기로 작동합니다. 자동차 에어컨의 주요 목적은 탑승자에게 편안한 실내 분위기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첫째, 에어 컨디셔닝은 차량 탑승자에게 편안한 공기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엔지니어는 공기의 특성을 변경하여 이를 달성합니다. 여기에는 주로 온도와 습도가 포함됩니다. 에어컨은 공기의 특성을 변경하고 제어하는 장치입니다. 기본적으로 공기의 질과 열 상태를 개선합니다. 자동차 에어컨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현대 자동차 A/C에 사용되는 냉동 사이클의 작동을 이해해 보겠습니다. 가정용 에어컨과 마찬가지로 자동차 에어컨도 동일한 원리로 작동합니다. 다음과 같은 주요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압축기, 콘덴서, 수신기, 건조기, 확장 밸브, 증발기 코일 등입니다. 자동차 에어컨 시스템은 폐쇄 회로에 있는 이 다섯 가지 주요 구성 요소를 통해 압력을 받고 냉매를 순환시킵니다. 시스템의 이러한 지점에서 냉매는 사전에 설정된 압력 및 온도 변화를 겪습니다. 기본적으로 자동차 에어컨에는 두 가지 회로가 있습니다. 하나는 A/C 냉매(냉각 가스)를 순환시키고 다른 하나는 실내 공기를 순환시킵니다. 냉동 가스는 폐쇄된 냉동 회로 내에서 순환합니다. 압축기에 들어가서 더 압축됩니다. 이것은 온도와 압력을 모두 증가시킵니다. 압축기는 흡입 밸브 (하단)를 통해 저압 냉매 가스를 흡입합니다. 그런 다음 뜨거운 냉매를 가압하고 압력을 높입니다. 그런 다음 압축기는 배출 밸브 (상단)를 통해 응축기로 강제로 연결됩니다. A/C 압축기는 자기 클러치를 사용하여 압축기를 엔진에 연결하고 분리합니다. 그런 다음 압축기는 압축된 가스를 응축기 장치로 밀어 넣습니다. 콘덴서는 차량 앞쪽에 있습니다. 전면 그릴 뒤와 차량의 라디에이터 앞에 있습니다. 여기로 바람이 통하게 되어있습니다. 응축기를 통과하는 주변 공기는 순환하는 냉매에서 열을 제거합니다. 따라서 냉매는 가스에서 액체로 전환됩니다. 응축기 장치는 엔진 라디에이터와 매우 유사하게 보이며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응축기 장치는 뜨거운 냉매의 열을 흡수합니다. 그런 다음 고압가스를 고압 액체 냉매로 변환합니다. 또한 액체 냉매는 리시버 드라이어로 이동합니다. 또한 필터와 건조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시버 드라이어는 불순물을 걸러 내고 냉매에서 수분을 제거합니다. 또한 액체 냉매를 위한 임시 저장 탱크 역할을 합니다. 그러면 고압 액체 냉매가 팽창 밸브로 흐릅니다. 냉매가 밸브를 통과하면 저온, 저압 액체 및 증기가 됩니다. 팽창 밸브는 미스트 형태로 증발기에 냉매를 분사합니다. 이 밸브는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의 양을 제어합니다. 저압 액체는 즉시 끓기 시작하고 증발기로 들어가면서 증발합니다. 증발기 배출구의 온도 센서가 팽창 밸브를 제어합니다. 출구 온도가 너무 높으면 충분한 냉매가 증발기에 도달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이로 인해 캐빈의 냉각 상태가 좋아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온도 센서는 팽창 밸브를 열고 닫는 신호를 보냅니다. 이것은 냉매의 정확한 흐름을 얻기 위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 A/C가 증발기 배출구의 속도와 온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냉매의 안개가 증발기로 들어갑니다. 반면에 탑승자는 실내 공기와 혼합되는 열을 방출합니다. 이 따뜻한 공기는 블로어가 바닥에서 밀어내면서 증발기로 들어갑니다. 증발기 핀을 통과하는 실내 공기는 증발하는 냉매에 열을 방출합니다. 냉매는 공기보다 차갑기 때문에 공기의 열을 흡수합니다. 이로 인해 시원한 공기가 생성되어 운전실 내부로 밀려납니다. 인간에게 이상적인 실내 공기 온도는 섭씨 23 도입니다. 대부분의 자동 에어컨은 에어컨 압축기를 자동으로 차단하고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재순환하여 이를 달성하려고 합니다. 공기 중의 수분은 증발기에 들어가면 응축됩니다. 배수 팬으로 떨어지면 캐빈에서 배수됩니다. 증발기는 공기에서 습기를 제거하여 건조합니다. 대시 보드에 제공된 A/C 통풍구를 통해 냉각된 공기를 다시 캐빈으로 보냅니다. 그러면 냉매의 온도와 압력이 떨어집니다. 저압 및 저온 가스가 됩니다. 이러한 저압 및 저온 가스는 흡입 측을 통해 압축기로 다시 들어가고이 사이클이 반복됩니다. 또한 자동차 에어컨에는 '재순환'과 '신선한 공기'모드도 있습니다. 이상적으로는 이 설정을 '재순환'모드로 유지해야 합니다. 장기간 사용하면 객실 내부의 공기가 습하고 불결 해집니다. 그런 다음 'Fresh Air In'모드를 켜야 합니다. 이를 통해 외부의 신선한 공기가 실내로 유입되고 따뜻하고 습한 공기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A/C는 실내 공기를 다시 신선하게 만듭니다. 효율적인 냉각을 보장하고 공기 저항을 줄이려면 A/c가 작동 중일 때 창을 말아 올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창문이 열린 상태에서도 에어컨은 여전히 실내를 냉각하지만 천천히 냉각합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에어컨은 주변 공기보다 최대 10 ~ 15도 더 차가워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식 에어컨 시스템은 엔진 출력을 크게 소비합니다. 이것은 엔진 출력의 최대 4-5 Bhp 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에어컨을 사용하면 차량의 연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차량의 연비를 1-2Km/L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냉매는 냉동 사이클에서 사용하는 액체 혼합물입니다. 그것은 액체에서 기체로 그리고 역으로 변환 단계를 거칩니다. 냉매는 자동차의 에어컨 시스템에 사용되는 유체입니다. 냉매는 액체 상태에서 가스 상태로 변하면서 열을 전달합니다. 과학자들은 프레온 -R12 가스가 오존층에 가장 큰 피해를 준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따라서 현대 자동차는 환경친화적인 R134a 냉매를 사용합니다. 자동차 에어컨의 배출은 기후 변화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점점 더 우려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A/C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팁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에어컨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전면 그릴에 장애물이 없도록 항상 유지하십시오. A/c의 효율성을 최대화하려면 항상 창문을 위로 말아 두십시오. 사용 중에는 에어컨을 재순환 모드로 유지하십시오. 필요한 경우에만 'Fresh-Air'모드를 사용하십시오. 연비 개선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만 에어컨을 사용하십시오. 위의 5가지 정도를 지키면 아주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